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8 11:48:26
기사수정

▲ 뉴스부산=부산 학부모 2,830명 김석준 후보 지지선언. 사진제공=김석준 캠프


뉴스부산=김석준 캠프는 28일 오전 부산시학교학부모총연합회 장세진 회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유치원과 초·중·고 학부모 2,830명이 부산 부산진구 부산은행 범내골지점 3층 ‘김석준 캠프’에서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고 밝혔다. 


앞서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에 대한 26일의 교육계 원로, 27일 교육행정가들의 지지 선언에 이어 이날 부산 학부모의 동시 대규모 지지선언은 이례적이라 할만큼 대규모이다.


학부모들은 지지 선언을 통해 “우리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교육 환경 속에서 자라나며,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 당당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김석준 후보는 지난 8년 동안 우리 아이들의 균형적 성장, 안전한 교육환경,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것이 우리가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학부모들은 또 “김석준 후보는 앞선 8년의 교육행정 속에서 뚜렷한 성과를 달성하며 교육감으로서의 자질이 충분히 검증됐다”며 “무엇보다 부산의 특성화된 교육을 잘 이해하고 이를 발전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과 미래를 가지고 있는 후보”라고 강조했다.


학부모들은 “새로운 미래교육을 향해 발돋움이 필요한 이때, 이를 이루어낼 수 있는 자질과 실력을 갖춘 후보라는 든든한 믿음으로 김석준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며 “우리는 오는 6월 1일 선거에서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후보가 당선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참여로 함께 할 것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날 부산 학부모들의 대규모 지지 선언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의 학부모들이 지역별·분야별로 김석준 예비후보 릴레이 지지 선언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