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1 20:52:54
기사수정

▲ 2022 부산형 마을중심 보건복지협력체계 구축 토론회

토론회 링크▶ https://youtu.be/EIe4i7Xs0Oc


뉴스부산=부산시는 오늘(11일) 오후 3시부터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부산시민, 복지관련기관, 마을건강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중심 통합돌봄 보건복지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부산형 마을중심 보건복지 협력체계 구축 토론회'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다.


토론회는 ▲김창훈 부산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보건복지 협력의 필요성 및 향후 방향) ▲김윤희 부경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보건중심 마을단위 통합돌봄을 위한 복지와의 협력방안) ▲이재정 부산복지개발원 부산형 커뮤니케어관리 책임연구 위원(마을단위 통합돌봄을 위한 협력방안)의 주제발표에 이어, ▲윤태호 부산시 건강도시지원단장을 좌장으로 ▲정신모 만덕종합사회복지관장 ▲전인주 부산진구 건강증진과장 ▲김일범 우리마을 복지법인사무국장 ▲박승아 부산시 건강도시팀장 ▲신은주 부산시 지역복지팀장의 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토론회 결과를 바탕으로 보건과 복지가 협력하는 마을돌봄 구축 방안을 시정에 반영하여 인구구조 변화, 감염병과 같은 사회적 재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마을 단위 돌봄을 통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도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