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4 23:58:24
기사수정

▲ 2019년 전통 성년례 행사 사진. 출처:부산시


뉴스부산=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제50회 성년의 날을 맞아 ‘전통 성년례’ 재현 행사를 16일 오후 2시 여성문화회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성문화회관이 사전 모집한 올해로 20세가 되는 남녀 성년자 20명과 축하내빈 등도 함께 자리해 성년자들을 축하할 예정이며, 행사에 앞서 전통 관례복장을 갖추고 성년례의 의미, 한복 입는 법, 절하는 법 등 예절교육을 받게 된다.


본 행사에서는 큰손님과 성년자 간 인사를 나누는 상견례, 성년자에 대한 세 가지 축사를 하는 삼가례, 갓을 씌우고 비녀를 꽂는 의식인 관례와 계례, 성년자에게 성년선언문을 전달하는 성년선서와 선언, 성년자에게 교훈을 전달하는 수훈례 등의 순서로 전통 성년례를 현대에 맞게 재현할 예정이다.


축하행사로 여성문화회관 예술봉사단의 한국무용, 민요판소리, 가야금 공연이 마련돼 전통문화·예술의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김정희 여성문화회관 관장은 "성년의 날을 맞이하신 성년자분들을 축하하고, 앞으로 빛나는 20대를 맞이하시길 기원한다"며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이번 행사가 우리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