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9 23:59:58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는 올해부터 '대학생 작품활동 참여 지원사업'을 신규 추진하고, 6월 14일까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술대학 폐과 위기 등 지역대학의 어려움으로 기초예술 기반이 약화됨에 따라,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창작 능력을 향상시키고 졸업 후 예술 현장 진입을 돕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 2022 대학생 작품제작 참여 지원사업 개요. 출처:부산시(2022.5.19.)

부산지역 대학생과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및 영상콘텐츠 분야 작품구상 지원, 작품창작 지원, 작품참여 지원 3가지 유형으로 나눠 지원하며, 서류심사, 프레젠테이션(PT) 심사 등 2차례의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학생의 실험적․도전적 창작 의욕 고취와 콘텐츠 융합과 예술X기술 등 새로운 문화콘텐츠 발굴을 위한 작품실험 지원에는 최대 3백만 원, 창작작품 제작을 돕는 작품창작 지원에는 최대 2천만 원, 민간작품․단체에 참여해 경험과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작품참여 지원에는 최대 1천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예술대학 폐과 위기 등으로 지역의 예술기반이 약해지면 지역의 문화산업도 위축되는 악순환으로 이어진다”며 “작품의 수준보다는 대학생들의 도전·창작 정신과 작품활동 기회를 우선해 심사할 예정이니, 많은 대학생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차 서류 심사는 6월 중 진행될 예정이며, 1차 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PT), 쇼케이스 심사 등의 2차 심사가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8월 중 지원금이 지급되며, 각 사업 유형에 맞는 활동을 펼친 후 12월까지 성과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 고시공고란(https://www.busan.go.kr/nbgosi)을 참고하면 된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부산근현대역사관 별관 살롱 '대가(大家)의 2세들' 개최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씬의 설계 : in 부산' ...올해 첫 특별전시 교육부, 2024년 1학기부터 학교폭력 제도 이렇게 달라집니다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105주년, 주상하이한국문화원 문화행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