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0 23:35:42
기사수정

▲ 뉴스부산=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한복 상품을 기획·개발할 한복업체를 6월 10일~7월 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뉴스부산=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한복 상품을 기획·개발할 한복업체를 6월 10일~7월 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한류 연계 한복 상품을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한복 분야 중소기업으로, 이번 공모에서는 전문성과 차별성, 구현성, 기대효과 등을 심사해 총 10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업체는 우리나라 한복의 구성과 요소를 유지하되 김연아 씨만의 특성과 기획에 맞추어 최소 6벌의 한복 디자인을 개발해야 한다.


선정된 업체에는 제작비용 2천5백만씩을 지원하고, 한복 온라인 플랫폼인 한복웨이브닷컴(http://hanbokwave.com)을 통한 국내외 시장 판매 기회도 제공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일상에서 손쉽게 입을 수 있는 대중적인 한복부터 한국 전통문화에 현대적인 재해석을 덧붙인 한복까지,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한복을 개발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목표”라고 밝혔다.


www.newsbusan.com


관련기사

피겨 여왕 김연아 "전 세계, 한복 상품 개발에 앞장선다"

http://www.newsbusan.com/news/view.php?idx=9422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