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1 22:31:46
기사수정

▲ 뉴스부산=대한출판문화협회(이하 출협)는 지난 3일 출판물류 관리프로그램 제공업체 5개 회사와 코엑스에서 <도서 자동발주출고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뉴스부산=대한출판문화협회(이하 출협)는 지난 3일 출판물류 관리프로그램 제공업체 5개 회사와 코엑스에서 <도서 자동발주출고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자동 발주출고시스템을 통한 정보 처리 시스템의 원활한 연계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관련된 제반 사항 등이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디투엘, 모아시스, 위러브솔루션, 이지정보시스템, 빅씽크 등 출판물류 관리프로그램 제공업체들은 현재 약 3,500여 개 출판사에 도서 물류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동발주출고시스템 구축에 관련된 협력을 통해 출판사 발주출고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증진해 나갈 계획이다. 


출협은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출판사들은 주문과 재고를 동시에 확인하여 출고 요청을 신속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됨으로써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출판물류업무의 디지털화를 통한 업무효율화의 효과를 가지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출협은 6월 중에 자동발주출고 시스템 서비스를 정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현재 시범운영사를 모집하여 운영중이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