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8 12:37:23
기사수정

▲ 뉴스부산=부산시와 (사)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7월 2일~3일까지 이틀간 해운대문화회관에서 ‘제17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Busan International Magic Festival, 이하 BIMF)’ 행사로 ‘매직컨벤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뉴스부산=부산시와 (사)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7월 2일~3일까지 이틀간 해운대문화회관에서 ‘제17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Busan International Magic Festival, 이하 BIMF)’ 행사로 ‘매직컨벤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신예 마술사들의 등용문인 ‘국제마술대회’는 세계로 나아갈 신예 마술사들이 펼치는 참신하고 새로운 마술경연으로, 엄격한 사전심사로 선별된 총 15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되는 ‘매직탤런트’는 크리에이터 제이제이가 사회를 맡고, 일루셔니스트 이은결, 마술 크리에이터 니키, 이연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종이비행기 세계 대회 곡예비행 부문에서 1위를 거머쥔 세계챔피언 ‘이승훈 선수’도 출연할 예정이다. 


올해 7월 세계마술챔피언십(FISM WCM)에 출전하는 한국의 도기문, 박근우, 박준우 마술사와 일본 대표 마술사 코모하라 유우(YU KOMOHARA), 쿠로카와 토모노리(TOMONORI KUROKAWA) 마술사 등이 출연한다. 


도기문 마술사의 카드 마술 렉쳐(강연) ‘Effective 2022’, 팔방미인 이명준 마술사의 원맨쇼 ‘멀티포텐셜(Multipotential)’,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조니오(JONIO) 마술사의 ‘팔러 아이디어(Palor Idea)’ 렉쳐(강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와 함께, 제17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의 부대행사인 ‘제4회 국제매직버스킹챔피언십’도 오는 7월 22일~24일까지 해운대 구남로에서 개최된다. 마술, 저글링, 클라운 세 분야로 나눠 진행하는 거리공연 대회다. 시민들은 자유롭게 공연을 관람하고, 분야별 우승자를 뽑는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버스킹 우승팀에게는 ‘BIMF 챔피언’ 상도 수여된다. 


올해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은 오는 11월까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일년내내 마술路’ 상설공연, 체험행사 등 시민 모두가 즐기는 ‘지역밀착형 문화축제’를 지향한다. 행사와 장소, 시기를 분산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BIMF 입장권은 YES24 공연 홈페이지에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hibimf.org)와 사회관계망서비스를 참고하거나,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사무국 051-626 700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블랙마리오-최철주-뉴스부산배너
정담은감자탕(주문)
성평등공모전포스터(7.28. ~ 8.1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com, pub-9778884626677934, DIRECT, f08c47fec0942f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