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09 19:34:48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는 11일 오후 1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우울·불안감 해소를 위해 최재천 코로나19 일상회복위원장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https://youtu.be/0e8-FRLiREU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이자 생태학자, 동물행동학자인 최 위원장의 이날 강의 주제는 ‘예전보다 더 나은 일상을 “마을에서 주민들과 더 건강하게”’로 기후위기가 우리의 삶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극복 방안 탄소중립 도시 부산을 위한 제언일상회복을 위한 마을공동체의 지향점 등 공동체가 함께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시는 이번 특강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고립감이나 우울감을 겪은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돕고, 온 마을이 함께 감염병이 일상이 된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그동안 부산지역 71곳 마을건강센터에서는 시민들의 코로나 우울과 고립감 극복을 돕고, 건강을 돌보는 등 공동체를 기반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