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0 23:58:46
기사수정

▲ 뉴스부산=부산시는 9일 마나(MANA)그룹의 모이쉐 마나(Moishe Mana) 회장을 2030부산세계박람회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부산시


뉴스부산=부산시는 9일 마나(MANA)그룹의 모이쉐 마나(Moishe Mana) 회장을 2030부산세계박람회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 위촉식에는 모이쉐 마나 회장, 마나코리아 임권 대표이사 등 그룹 관계자 및 부산시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모이쉐 마나 회장을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국제박람회기구(BIE) 남미 회원국을 대상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입장이다. 마나 그룹과는 엑스포 관련 컨퍼런스, 부산 기업과 남미 기업 간의 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마나(MANA)그룹은 MANA Contemporary(종합 예술업체), Milk Studio(미디어·엔터테인먼트 회사), Moishe’s Moving & Storage(물류창고 회사), GRM Document Storage(디지털문서 관리회사), MANA Holding(부동산 관리회사), MANA Global(해외사업 및 자문회사) 등 운송, 물류, 보관, 예술, 패션, 엔터테인먼트, 도심재생, 부동산개발 및 운용사업 등과 관련한 100여 개사를 거느린 미국 민간 그룹으로 미국-중남미 간 교역의 중심인 마이애미에 기반을 두고 중남미 지역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마나 그룹의 회장인 모이쉐 마나(Moishe Mana)는 뉴저지, 시카고, 마이애미의 저소득 지역에 예술 문화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지역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동시에 교육기관 유치, 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등을 통해 저소득 지역을 변화시키는 등 예술과 문화를 기반으로 지역 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혁신적인 비즈니스(Innovation Business)’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미국 플로리다주의 중심도시인 마이애미를 거치는 라틴아메리카 교역액은 매년 720억 달러에 달한다. 중남미로 가는 관문이자 중남미에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관문인 마이애미 국제공항은 아메리칸드림을 꿈꾸며 들어오는 남미 사람들의 제1의 기착지이며, 자연스럽게 유럽과 중남미 사이의 환승 거점이 되는 곳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마나 그룹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하여 중남미 지역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에 대한 엑스포 유치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향후 아시아-라틴 글로벌 허브 마이애미와 부산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며, “대한민국과 남부권 발전의 기폭제가 되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전 국민이 하나된 마음으로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