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29 12:42:12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는 오늘(29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문화분권과 문화민주주의 실현>을 주제로 시, 구·군, 문화공공기관, 부산예총, 민예총, 시민단체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스터디&액션(Study&Action) 전문가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우석 서울시립대학교 문화예술관광학과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이날 참석자들과 그동안 지속적으로 논의되어 온 화두이자 정부 주요 국정과제 중 하나인 ‘지역문화 균형발전 실현’ 기조에 맞춰 문화민주주의 및 문화분권 실현을 위한 정책아이디어를 함께 논의하고 발굴할 예정이다.


서 교수는 문화민주주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문화민주주의가 가지는 다의성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 문화민주주의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가능하게 한 주요 역사적 계기들을 소개하고, 한국의 상황에서 문화분권과 문화민주주의가 정책적 아젠다로 부상하게 만든 최근의 주요 문화정책 프로그램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분권 실현 과정에서 등장하는 거버넌스 구축의 문제, 지역과 예술가의 관계, 문화정책의 고유특성에 기반을 둔 문화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참가자들과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