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3 21:57:04
기사수정

뉴스부산=행정안전부는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하여 8월 15일까지를 태극기 달기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온 국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먼저, 각 중앙행정기관 및 지자체 소속 공무원과 산하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에 솔선수범하도록 안내하고, 태극기 달기 홍보 영상 및 포스터 등을 활용하여 기관별 매체에 적극 홍보한다.


또한, 지하철 및 버스 안내방송, 공동주택 안내방송, 전국 옥외 전광판 광고 등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태극기 달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인스타그램·틱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모바일 환경에 맞는 다양한 참여·놀이형 태극기 달기 홍보도 병행하여 학생과 젊은 세대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확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광복절을 계기로 태극기 홍보책자 등을 발간․배포하고 태극기 보급 사업도 추진한다. 태극기 홍보물(리플릿 2만 부), 태극기 홍보책자(4만 부), 어린이용 교육책자(15만 부) 등을 8월 초 전국 행정기관과 학교 및 교육기관 등에 배포하여 태극기 바로 알기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결혼이민자, 귀화자 등 다문화가정 등에 가정용 태극기 3,000여 개를 보급하여 광복절 태극기 달기에도 참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여성부 산하기관)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8월초 배부할 예정이다.


▲ 행안부, SNS를 활용한 태극기 사랑하기 사례(인스타그램)

행정안전부와 정부청사 농협지점은 공동으로 8월 10일~12일까지 출근시간에 세종․서울․과천․대전청사 공무원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홍보 운동 시행과 함께, 8월 12일까지 각 행정기관 등에서는 국기 및 게양시설 일제 점검을 실시하여 관공서, 도로변, 행사장, 관광지, 경기장 등의 국기 게양 실태를 자체 점검하고 오염‧훼손된 국기는 바로 교체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한편, 행안부는 온 국민 태극기 달기 운동(캠페인)을 전개하여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경축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오는 8월 12일 오전, 행정안전부와 국민운동 3단체(새마을운동중앙회, 한국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중앙협의회) 공동으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태극기 홍보물(리플릿)을 나눠주며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을 독려하는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