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9 11:21:46
기사수정

▲ 뉴스부산=부산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지난 7월 25일~9월 14일까지 진행한 ‘부산 시어(市魚) 고등어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작에 서무성 디자이너(부디자이너 이희훈)가 출품한 ‘도리와 보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뉴스부산=부산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지난 7월 25일~9월 14일까지 진행한 ‘부산 시어(市魚) 고등어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작에 서무성 디자이너(부디자이너 이희훈)가 출품한 ‘도리와 보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전체 361점의 출품 작품에서 1차 심사를 거친 16개 작품 중 대상(1점), 최우수상(1점), 우수상(1점), 장려상(2점), 아이디어상(11점) 수상작들을 정했다.


‘도리’라는 이름은 고등어 새끼를 뜻하는 단어 ‘고도리’에서 따왔으며, 자갈치 시장 가판대에서 고양이 ‘보리’가 구출해 온 고등어라는 독특한 설정을 가지고 있다.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는 11월 2일~5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국제수산엑스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수상작을 활용한 시제품 전시도 부산국제수산엑스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도리와 보리’가 시어 고등어의 이미지를 더욱 친근하게 만들고, 수산 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수상자와 관련 분야 전문가 등과 지속 논의해 출품된 캐릭터의 디자인을 고도화 시키고, 대중성 있는 연계 상품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